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3월 4주차 소식
게시일 2020.03.27 조회수 40,864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3월 4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YBM, 전문 코딩능력 평가시험 'COS Pro 3' 시행

YBM 홀딩스(대표이사 회장 민선식) 산하 YBM이 주관하는 전문 코딩능력 평가시험 'COS Pro (Coding Specialist Professional)’ 3급이 41()부터 첫 시행된다.

지난 312COS Pro 3급이 민간자격을 취득해, 앞으로 COS Pro 는 총 3개 등급(1·2·3)으로 나뉘어 시행된다. 수험자는 본인의 능력에 따라 적합한 등급을 선택해 응시하면 된다. 신설된 COS Pro 3급은 기존 COS Pro 1·2급에 비해 문항 난이도를 낮춰 코딩 초급자들이 실력을 가늠하는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 URL :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317372

 

2. 가전 제어부터 데이터 활용까지 홈IoT대세

집이 진화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정보통신기술(ICT), 빅데이터 등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홈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홈IoT의 등장은 산업계 전반을 뒤흔들고 있다. 스마트홈과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홈IoT는 모바일 기기, 가전 등을 인터넷과 통신으로 모두 연결해 정보를 수집하고 교환하는 플랫폼을 의미한다.

* URL : http://www.engjournal.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6

 

 

[인테리어]

1. 한샘, 인테리어 신제품 VR 서비스 시작

코로나19 환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눈으로 직접 보고 손으로 만져봐야 직성이 풀리는 가구 및 인테리어도 가상현실로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

고객은 PC나 모바일 기기로 온라인 한샘닷컴에 접속해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모델하우스를 VR로 체험할 수 있다. 3D로 구현된 가상의 공간에서 현관, 거실, 침실, 주방 등을 오가며 리모델링 공사 후의 모습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개별 제품의 가격, 소재, 사이즈에 대한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 URL : http://www.imwood.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304

 

 

[4차 산업혁명]

1. 4차 산업혁명과 화장품의 만남, '스마트 뷰티' 시장이 열린다

4차 산업혁명의 정보통신기술(ICT)이 화장품 업계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화장품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빅데이터 등의 기술과 만나 '스마트 뷰티(Smart Beauty)' 시장을 열고 있는 것이다.

화장품 업계는 ICT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뷰티가 새로운 소비 형태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스마트 뷰티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 URL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3/24/2020032404736.html

 

2. 마이크로소프트, 코로나19 관련 정보 제공하는 헬스케어 봇 선보여

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19와 관련한 증상 및 위험 요인, 행동 요령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헬스케어 봇을 선보였다.

헬스케어 봇은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의료현장의 최전방에 있는 기관들이 코로나19와 관련한 질문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챗봇을 통해 기초적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의사, 간호사, 관리자 및 기타 의료 전문가들이 의료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효과적 자원 배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URL :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144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4월 1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3월 3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최근 본 강의 l 닫기